로직텍 아이패드 슬림폴리오 후기
아이패드 에어3세대 이후 패드의 크기가 10인치 이상이 되었고 패드가 Split View 기능 등이 지원되면서 화면 상에서 키보드를 띄워서 사용하게 되면 화면의 상당 부분을 키보드가 점유하게 되어 보고자 하는 화면이 작아져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이런 경우를 위해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키보드나 터치패드를 이용하게 되면 화면도 불필요하게 키보드로 할당하지 않아도 되고 패드에서 다양한 일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성도 높아진다. 그러나 블루투스 키보드나 터치패드의 경우 패드가 가지고 있는 휴대성을 해치는 경우들이 다반사이기 때문에 한번쯤은 아이패드 케이스에 키보드나 터치패드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스마트 폴리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애플 정품 악세서리가 그렇듯이 비용적인 부담이 상당하다. 그렇다고 중국 제품이나 저가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블루투스 연결이나 전원, 호환성 등에서 불편함을 겪게 된다. 그래서 내가 구매를 위해 고민한 것은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 제품과 로지텍의 스마트폴리오 제품이었다.
애플 정품 보다 10만원이나 적고 쿠폰, 포인트 등을 적용하면 10만원 대 초반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로직텍 정품 슬림폴리오를 구매하게 되었다. 다음은 1달 정도 구매한 로지텍 코리아 슬림폴리오 제품에 대한 장단점이다.
1. 장점
1) 연결 호환성
단순히 케이스를 아이패드 에어 3세대에 부착하고 사용할 때 아이패드를 세워두면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기능키로 있는 화면 밝기, 소리 크기 조정, 검색 등도 정상 작동하였다. 또한 cmd + Space 를 통해 SpotLingt, 탭 키를 통한 한/영 전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반응 속도도 별다른 딜레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좋았다.
2) 사용 편의성
케이스와 일체형이라 기본적으로 키보드 사용을 위한 별도의 공간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아 무릅 위에 올려놓고 사용한다든지 아니면 카페에서 아이패드를 휴대하고 다니다가 작업을 할 때 불편함이 없다. 또한 애플 펜슬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서 펜슬을 이용한 작업 또한 동시에 가능하다.
3) 긴 배터리 수명
2 개의 교체형 배터리 셀이 존재하여 3년 간의 긴 수명을 자랑한다고 로지텍에서는 광고하고 있다. 아직 사용 기간이 그만큼 되지 않아 정확한 배터리 수명은 확인할 수 없지만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배터리 수명에 대한 부분은 업데이트할 것이다.
4) 테블릿 양면 보호
부드러운 폴리우레탄 소재가 적용되어 아이패드의 전면, 후면, 모서리를 긁힘이나 오염으로부터 보호한다.
2. 단점
1) 후면 카메라 구멍이 불일치
케이스를 끼우고 뒷면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후면 카메라의 구명이 아이패드 에어 3세대의 카메라 상단의 일부를 가려서 사진의 윗부분이 검게 나오게 된다.
2) 오피스 웹을 이용 시 의도와는 다르게 키보드 작동
아이패드의 오피스 제품인 iWorks 의 Numbers 를 이용하여 셀에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기 위해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는 아무런 작동을 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작동하여 입력된 내용을 모두 삭제하거나 하는 현상이 반복된다. 특히나 셀 안에 '-' 등의 기호 이후 문자를 입력하는 경우 바로 입력하게 되면 상기 현상이 반복되어 공백을 띄운 후에 사용하고 이후에 공백을 삭제하는 행위로 하여야 함.
3) 애플 펜슬을 이용한 필기 시 거치 불편
키보드가 케이스에 붙어 있는 일체형이라서 펜슬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패드의 뒷면이 키보드 위에 놓여야 펜슬로 필기가 가능해진다. 이런 경우 펜슬을 뒷면이 눌리기 때문에 이런 케이스와 달리 일반 케이스에서 사용할 때 느끼는 평평함은 잊어야 한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네이버 쇼핑에서 "라이프웍스(LifeWorks)"라는 스토어에서 "로지텍코리아 슬림 폴리오 (Slim Folio) 아이패드 iPad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7, 8, 9세대 지원" 제품이며 20% 할인 행사를 통해 129,000원에 구매하였다. 아이패드 에어3세대가 출시된 지 오래되었기 떄문에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어렵지만 애플 공홈에서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구매할 수 있으니 공홈에서 구매를 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리라고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