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니터암 설치 전 이걸 확인해야...

구루아재 2024. 2. 4. 17:51
반응형

데스크 꾸미기 등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의 소확행을 넘어 고비용이 들어가면서 부러움의 대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모니터가 데스크에서 차지하는 공간과 사용상의 편의성을 위해 모니터암을 설치하는 경우 본인이 구성하려는 목적과 지불하려는 비용, 데스크의 형태 등에 따라 고려하지 않으면 어렵게 지불하고 조립하느라 보낸 시간 및 노력을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이글을 작성한다. 

1. 설치할 데스크의 형태, 상판의 두께, 데스크가 위치한 공간을 확인

  • 마운트 암을 데스크에 설치할 경우 두 가지 타입이 존재 ( 홀타입, 거치형 ) 
  • 데스크가 설치되는 공간이 오픈되어 있는 지 아니면 측면 구석에 있는지, 벽면에 근접하여 데스크가 놓여 있는 지 등 
  • 데스크가 위치한 공간이 좁아 단순히 암 길이가 제약이 있는지 등 

상기 이미지는 클램프라고 칭하는 모니터암을 데스크에 고정하는 부품이다. 상기 예는 거치형이며 제품의 종류에 따라 최대 허용 길이가 다르다. 기본적으로는 60mm 정도이며 만약에 설치하려는 데스크의 상판 두께가 60mm 보다 굵다면 85mm 를 허용하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다음과 같은 확장형 부품을 별도로 구매하여 설치하여야 한다. 해당 부품의 가격은 보통 20,000원 이하이다. 

만약에 데스크가 놓여 있는 공간이 벽면에 붙어 있다면 다음과 같이 두 개의 암이 존재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단 이런 제품의 경우 틸트나 모니터 이동에 제약이 있을 수 있다. 

 

2. 모니터를 싱글로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다중 모니터를 사용할 것인지 

  • 하나의 모니터를 모니터암을 이용하여 설치할 것인지 아니면 듀얼 모니터암을 설치하여 두 개의 모니터나 또는 노트북/탭/패드 등과 연결할 것인지 

제품 자체가 듀얼모니터를 지원하는 제품이 출시되지만 거치를 해보면 일반적으로 두개의 모니터의 위치를 조정하는 과정에서 간섭이 발생하여 불편을 겪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자체가 듀얼 모니터를 지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려는 경우에는 모니터 뒤에 베사 브라켓이 슬라이딩을 지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되는 경우 제품 자체에 제공되거나 별도록 슬라이딩 브라켓을 구매하게 되면 비용이 커져서 싱글 모니터를 지원하는 모니터암을 두 개 구매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일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3. USB 등의 부가적인 기능이 있는 것을 사용할 것인가 

모니터 암 자체에 USB, C type 포트가 간단하게 존재하여 멀티 허브나 독의 기능을 어느 정도 지원하게 함으로써 추가적인 데스크의 공간 확보나 비용등을 절약할 것인지 판단하여야 한다. 

 

4. 마지막으로 모니터의 무게를 확인하여야 한다. 

기본적으로 보통 27인치 모니터의 경우 8Kg 을 지원하는 경우 문제가 없을 것이나 모니터의 중량이 8kg 을 초과한다면 모니터암이 지원할 수 있는 용량을 확인하여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모니터의 무게를 감당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모니터암의 대중화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존해하지만 상기 나열된 조건들을 미리 확인한 후 가격적인 면을 확인하여 구매한다면 보다 스마트한 소비가 될 것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